모바일버전으로 접속하기

베트맨토토 패널경기분석

KBL, WKBL, V-리그 분석 Pick !

빠꾸읍다레즈고 0 309 2019.02.28 17:06

2월 28일 KOVO남 19:00 [KB손해보험 VS 한국전력]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경기 대한항공 전에서 1-3으로 패배를 당하며 6연승이 좌절되었다. 주포 펠리페가 32득점, 김정호 11득점을 기록했으나 팀 전체적으로 범실을 많이 기록하면서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는 점이 아쉬웠다. 하지만 이번 경기 상대인 한국전력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3-2로 승리를 거둔바 있고 최근 경기력이 굉장히 좋았기 때문에 펠리페의 강력함을 앞세워 우세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삼성화재와 현대캐피탈에게 두 경기 연속 셧다운 패배를 당하며 다시 부진에 빠지고 말았다. 직전 경기에서 서재덕과 공재학이 각각 16득점과 11득점을 기록하였지만 최홍석이 5득점에 그쳤고 앞서가던 경기에서 집중력이 흐트러지며 역전을 허용하는 등 전체적으로 내용이 좋지 못했다. 때문에 최근 경기력이 좋은 KB손해보험을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번 시즌 KB손해보험과의 대결에서 매번 접전을 펼쳤기 때문에 이번 경기 또한 팽팽한 승부가 될 것이다. 


2월 28일 WKBL 19:00 [KB스타즈 VS 삼성생명]


<KB스타즈>

최근 경기 전적 : 4승 1패

청주 KB스타즈가 직전 경기 아산 우리은행 위비에 대승을 거두며 리그 1위에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밟았다. 하지만 아직 잔여 경기가 남은 만큼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것이다. 이번 상대인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에게 올 시즌 두 차례나 덜미를 잡힌바 있지만 홈의 이점을 가져가는 만큼 상황은 좋다. 또한 상대가 최근 주력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조절하고 있기에 격차는 더 커보인다. 카일라 쏜튼과 박지수가 버티고 있는 만큼 프론트코트의 우위는 기정사실이며 리그 끝까지 좋은 경기력은 이어질 전망이다.


<삼성생명>

최근 경기 전적 : 2승 3패

삼성생명은 최근 주전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조율한 가운데 연패에 빠졌다. 이미 플레이오프를 확정 지은 상황이기에 승리를 위해 전력 투구할 가능성은 여전히 적다. 상대가 KB스타즈인 만큼 다양한 로테이션을 앞세워 전술적인 면을 재정비할 전망. 박하나와 배혜윤, 김한별로 이어지는 국내선수 3인방의 경기력은 리그 최고 수준이지만 이번 역시 출전 시간을 조율한다면 승리를 거두긴 어렵다. 플레이오프에서 반등을 준비하고 있는 임근배 감독의 전략에는 이번 경기가 그리 중요하지 않아 보인다.


2월 28일 KBL 19:30 [원주DB VS 부산KT]


<원주DB>

최근 경기 전적 : 2승 3패

원주 DB가 휴식기 이후 홈에서 부산 KT소닉붐과 경기를 치른다. 휴식기 이전 2연패를 당하고 있던 만큼 이번 경기 선수들의 홈에서의 집중력은 좋아 보인다. KT소닉붐에게 올 시즌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홈에서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상황자체는 좋다. 마커스 포스터와 리온 윌리엄스로 이어지는 용병 라인업 역시 내외곽의 좋은 벨런스를 구사하고 있기에 용병 맞대결에서 우위를 예상한다. 또한 허웅이 가세하며 아쉬운 국내선수 공격력에 큰 보탬이 되고 있기에 확실히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부산KT>

최근 경기 전적 : 1승 4패

KT소닉붐이 휴식기 직전 서울 SK나이츠를 상대로 귀중한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최근 5경기 구간에서 4패를 기록하는 등 전력의 불안함은 이번 역시 마찬가지. 마커스 랜드리가 상대의 탄탄한 높이에 맞서 기대만큼의 득점력을 선보이진 못할 전망이다. 단신 용병 저스틴 덴트몬이 부상에서 어느정도 회복했지만 오랜만에 코트를 밟는 만큼 경기력의 의심은 여전하다. 국내선수 허훈과 양홍석에게 승리를 기대하기엔 경험측면에서 아쉽다. 원정 경기라는 점 역시 힘겨워 보인다.


2월 28일 KBL 19:30 [서울삼성 VS 창원LG]


<서울삼성>

최근 경기 전적 : 1승 4패

서울 삼성썬더스가 직전 경기 이관희의 활약을 앞세워 전주KCC 이지스를 격파했다. 하지만 이관희와 유진 펠프스의 화력은 이번 상대인 창원 LG세이커스에게는 무력해 보인다. 펠프스의 인사이드 공격력이 상대의 탄탄한 높이에 고전할 것이며 이를 타개할 마땅한 방도가 없다. 이관희와 문태영, 김준일, 임동섭으로 구성된 국내선수들의 재능자체는 뛰어나지만 여전히 조직력의 의구심이 남는다. 팀의 조직력은 결과적으로 수비력과 연결되며, 제공권에서 밀리는 가운데 패색이 짙어 보인다.


<창원LG>

최근 경기 전적 : 3승 2패

LG세이커스는 김종규와 김시래가 빠진 가운데 고양 오리온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했다. 김시래와 김종규가 다시 팀에 합류하는 만큼 팀의 경기력이 확연히 달라질 전망. 제임스 메이스의 공격력이 상대인 펠프스에게 밀리지 않으며 김종규의 합류로 제공권에서 오히려 우위를 점하고 있다. 단신 외국인 용병인 조쉬 그레이의 득점력이 가세된다면 경기초반부터 손쉽게 상대를 제압할 가능성 역시 높다.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