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으로 접속하기

베트맨토토 패널경기분석

3/5 국내경기 분석 코멘트

김구라 0 310 2019.03.05 15:15

OK저축은행 - 삼성화재

 

현대캐피탈전에서 셧아웃 패배를 떠안은 OK저축은행은 연승에 실패했다. 최근 6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치고 있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요스바니 에르난데스가 어깨 부상으로 빠져있는 가운데 조재성이 공격을 이끌고 있지만 아무래도 역부족이다. 다른 국내선수들의 공격력도 좋지 않다. 잔여 시즌을 치를수록 위력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박원빈, 조재성이 블로킹을 이끌지만 역시 요스바니의 공백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송명근의 부진도 아쉬운 상황. 리시브도 흔들리고 있는 OK저축은행은 그야말로 총체적인 난국이다.

 

우리카드에 셧아웃 승리를 거둔 삼성화재는 2연패에서 벗어났다. 짧은 연패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전력은 한참 앞선다. 타이스 호스트를 중심으로 박철우, 송희채가 득점을 더하면서 위력을 발휘 중이다. 김형진, 황동일의 정확한 토스와 더불어 이를 마무리하는 능력도 나쁘지 않다. 지태환을 중심으로 박철우가 활약하는 블로킹의 위력은 상대 공격 흐름을 차단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맞대결에서 1승 4패로 열세에 놓여 있지만 오랜만에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

 

전주 KCC - 원주DB

 

울산모비스에 완패한 전주 KCC는 홈 패배로 인해 연승에 실패했다. 5연패 탈출 후 4경기에서 승패를 반복 중이다. 공격력은 좋아졌으나 수비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백코트의 수비 압박이 줄어들고 골밑에서도 지배력이 감소한 결과가 컸다. 공격력도 기복이 심한 편이다. 다행히 마퀴스 티그 대신 들어온 마커스 킨이 조금씩 적응하고 있고 브랜든 브라운, 이정현, 송교창으로 이어지는 삼인방도 건재하다. 벤치 공격력이 약한 점은 아쉽지만 어차피 DB의 벤치도 그렇게 강하지 않다. 

 

인천 전자랜드와의 중요한 일전에서 대패한 DB는 4연패로 부진한 상태다. 수비가 흔들리면서 계속해서 86점이상 내주고 있다. 마커스 포스터의 부담도 크다. 포스터가 뛰어난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고 리온 윌리엄스의 안정적인 활약도 돋보이지만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부족하다. 허웅의 부상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상황. 경기를 영리하게 풀어갈 포인트가드 포지션도 약하다. 쉽게 무너지지는 않겠지만 승리를 거두긴 쉽지 않다.

 

인천 전자랜드 - 서울SK

 

4연승을 달리고 있는 인천 전자랜드의 상승세가 대단하다. 탄탄한 전력을 앞세워 4강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눈앞에 뒀다. 찰스 로드가 골밑을 지켜주고 정효근이 대표팀 일정을 끝내고 복귀하면서 인사이드가 탄탄해졌다. 강상재, 김상규도 꾸준한 활약으로 힘을 보탠다. 기디 팟츠, 김낙현이 주도하는 3점슛은 공격의 날카로움을 더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덕분에 내외곽 밸런스를 통해 서울 SK 같은 하위권 팀들을 자유자재로 공략할 수 있었다. 인사이드는 물론, 가드진 압박 수비도 뛰어난 상황. 홈에서도 3번 밖에 지지 않았다.

 

서울 SK는 고양 오리온에 승리를 거두며 2연패에서 벗어났다. 모처럼 시원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애런 헤인즈는 100% 제 몫을 해냈고 크리스토퍼 로프튼과 안영준, 김선형도 고르게 득점에 가담했다. 그러나 로프튼, 최준용은 기복이 너무 심하다. 인사이드에 비해 1선 수비가 흔들리는 것도 약점. 김민수가 복귀했지만 전자랜드의 골밑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는 건 쉽지 않다. 수비 로테이션과 집중력이 좋지 못하다 보니 쿼터 별로 드러나는 기복도 큰 편이다. 원정 맞대결에서 연패 중인데 올 시즌 인천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