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버전으로 접속하기

베트맨토토 패널경기분석

2/15 국내프로경기 분석

김구라 0 317 2019.02.15 09:32

 


삼성생명 - KB스타즈


 


직전 경기 우리은행에게 덜미를 잡히며 올 시즌 16승 12패로 리그 3위를 지키고 있는 용인 삼성생명 위비 이다. 이번 상대인 KB스타즈를 상대로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가운데 박하나와 김한별로 이어지는 팀의 포워드 라인의 활약이 상당하다. 아쉬운 점은 박하나가 직전 경기 풀타임을 뛰며 이번 경기까지 휴식기간이 매우 짧다는 점이다. 휴식기간이 이틀뿐이 없었기에 이번 경기 다소 몸이 무거울 가능성이 높다. 더불어 티아나 호킨스가 골밑에서 박지수와 경쟁하며 높이의 근소한 우위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지만 공격에서 팀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는 미지수 이기에 이번 경기 사실상 공격력의 차이가 드러난다.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KB스타즈 이다. 직전 경기 하나은행을 상대로 원정에서 16점차의 압승을 거뒀다. 이번 상대인 삼성생명에게 올 시즌 한 차례 패배를 당한바 있지만 여전히 우위의 전적을 기록하고 있기에 이번 경기 역시 최근 좋은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염윤아와 강아정, 박지수가 이끌고 있는 토종 선수들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며 카일라 쏜튼의 득점력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기에 이번 경기 역시 쏜튼을 중심으로 한 팀의 공격력은 상대를 압도할 것이다. 좋은 상승세와 공격력의 우위를 본다면 이번 경기 역시 패배를 예상하긴 어렵다.


 


현대모비스 - 원주 DB


 


울산 현대모비스 홈에서 열리는 원주 DB와의 금요일 만남이다. 현대모비스는 여전히 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양동근, 이대성이 돌아온 이후 물샐 틈 없는전력을 구축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연일 대승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건아가 변함없는 보드 장악력을 발휘하고 있고 함지훈이 하이-포스트에서 피딩을 담당하며 동료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지난 서울 삼성과의 맞대결에서 제대로 드러났듯이 외곽 찬스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마커스 포스터 이탈로 팀 디펜스가 약해진 DB의 약점을 공략하고도 남는다.


 


DB는 포스터가 빠진 상태에서 부산 KT와의 수요일 만남을 승리로 이끌었다. KT 역시 외국인선수 한 명이 빠져 있긴 했지만 훌륭한 공수 조직력을 선보이며 기분 좋은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하지만 현대모비스는 상대하기 어려운 팀이다. 높이에서 완벽히 밀리는데다 리온 윌리엄스는 라건아를 상대로 줄곧 약점을 보여 왔다.윌리엄스가 혼자 40분을 책임져야 되는 상황에서 윤호영, 허웅의 활약만으로는 현대모비스 두꺼운 로스터를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


 


서울SK - 안양KGC


 


서울 SK 나이츠 홈에서 열리는 안양 KGC와의 맞대결 입니다. SK는 직전 경기였던 강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와의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애런 헤인즈가 완벽히 컨디션을 찾은 모습을 보여주는가운데 SK가 잘나갈때 보여주던 특유의 3-2 드롭존이 제대로 빛을 발했습니다.덕분에 전자랜드의 수비벽을 쓰러트릴 수 있었습니다. 안양KGC도 현재의 서울SK라면 그렇게 부담스러운 상대는 아닙니다. 정통 빅맨이 없는데다 헤인즈도 레이션 테리에 완벽한 매치업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안영준이 국가대표에 차출되면서 이 경기에 나설수 없지만 최근 SK가 보여주고 있는 조직전인 농구는 상당히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안양KGC는 계속해서 어려운 행보를 걷고 있습니다. 오세근이 빠진 이후인사이드 전력은 어떤 팀을 만나도 열세를 보일수 밖에 없는 상황양희종마저 부상으로 제 컨디션을 보여주지 못하는 가운데 레이션 테리의 맹활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비에서의 구멍은 어쩔수 없나봅니다.변준형 박지훈 등 젊은 선수들은 아무래도 기복에 시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운 변수가 나타나야 하는데 전력의 한계가 점점 드러나고 이 경기 역시 뚜렷합니다. 원정 경기약점 역시 안양KGC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 삼성화재


 


대한항공은 홈에서 경기를 가진다 우리카드에게 셧아웃 승리 이후 한국전력까지 잡아내면서 2연승 질주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한국전력과 경기에서 초반에 기세를 잡으면서 2세트를 따냈지만 후반에 상대 팀 내 에에스인 서재덕,공재학에게 열세를 보이면서 역전을 당할뻔한 수치를 보여줬다 최근 경기들에서 가스파리니 외 국내파 선수들이 심각하게 기복력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3위까지 추락을 당했지만 맞대결 상대인 삼성화재 또한 최근 흐름이 안좋기에 홈 이점을 두고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것이다.


 


삼성화재는 원정에서 경기를 가진다 한국전력과 맞대결에서 승리 이후 그 기세가 오래가지 못하고 패배 하면서 2연패의 늪에 빠져 있다 일단 팀 내 에이스인 타이스도 예전 못지 않게 화력이 많이 죽어 있는 상태이며 뒤에서 국내파 선수들 또한 모든 포지션별 매치업에서 힘 한번 못쓰는 장면이 노출 되면서 순위 경쟁에서 밀릴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6위까지 게임차가 3경기 밖에 나지 않고 이런 부담감 속에 있는 대한항공 원정 경기는 힘들어 보이는 삼성화재이다​

Comments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